본문 바로가기
부부대백과사전

구미시청, 슈가부부 혼인신고서 작성법 (임신27주)

by 밍키찡 2020. 10. 8.

안녕하세요. 복둥이 마마 입니다. (복둥이는 제 뱃속의 꼬물이 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고 쉬운 혼인신고서 작성법을 알려드립니다.

작년 11월에 결혼한 슈가 부부지만, 둘다 직장인 이였기에 미루고 미루다 복둥이 태어나기 2달전

혼인신고를 하러 갑니다.

1년 내도록 " 밍키야(제별명) 혼인신고 언제 하러 갈거야? "묻는 남편, " 몰라 일단 살아보고ㅎㅎㅎㅎ"

그런데 이제 더 이상 미룰 수가 없네요.^^....결혼하고 바로 혼인신고서 작성하시나요?ㅎㅎㅎ이제 진짜 코 꿴건가???

여튼 육아휴직 중인 시간 많은 제가 시청에 혼자 신청하러 갑니다!!!!!

뭐 이렇게 복잡스러워!!!! 무슨말이 ??? 할 수 있지만 자세히 보니 별거 없습니다.

혼인신고서


당사자 부분)

남편 아내의 기본정보 작성

만약 혼인 당사자 두명이 함께 간다면 가서 작성하셔도 무방합니다. 도장대신 서명도 상관없습니다.

시청 담당자에게 필요한 서류를 함께 발급해 달라구 하시면 됩니다. (몇백원 나올듯)

또 정부24 사이트를 통해 발급이 가능합니다!!

 

부모 부분)

부모님의 주민등록번호와 등록기준지가 필요합니다.

역시나 부모님의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하면 됩니다.

보통 나=부=모의 등록기준지는 같은 것 같으나 혹시 다를 수도 있음으로 반드시 확인!!

성본의 협의는 남편성을 자녀가 따르면 아니요 체크, 8촌 이내의 혈족사이가 아니면 아니요 체크 하시면 됩니다.

동의자는 혼인 당사자가 미성년자의 경우 작성하시면 됩니다.

 

증인 부분) 제일 중요한 부분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 저희 부부는 6개월 전 시청에 혼인신고를 하러 갔었으나, 증인란을 보고 둘다 쫄보라서 서류만 들고 왔습니다.

증인 2명의 서명은 반드시 받아서 가세요. 흩날리는 사인이 아니라 정자로 또박 또박 적으셔야 합니다.

* 이때 저 처럼 혼자 시청을 방문해야 한다면!!!

남편 아내 두사람의 신분증과 도장은 꼭 챙겨가세요!! 

서류를 제출하고 나면 접수증을 줍니다. 접수증 이백원 입니다. ^^

기념으로 갖고 싶어서 저는 발급 받았습니다. 다음 날 귀하께서 신고한 서류가 처리 완료되었다고 문자가 옵니다.

그럼 이제 동거인에서 법적 부부로 슈가슈가 하게 살겠습니다.

재밌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