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물대백과사전

반려동물, 푸들 특징, 갈색 푸들 모찌, 별명은 후라이드 치킨

by 밍키찡 2020. 10. 8.

안녕하세요.

복둥 마마 입니다.

저는 동물을 정말 좋아하는데요.ㅎㅎㅎㅎ

특히 저는 강아지를 많이 좋아합니다.

강아지의 꼬릿 꼬릿한 발냄새도 좋아하구요, 아이들이 제 품에 안기는 따뜻한 그 느낌도 좋아하구요,

초롱초롱한 눈빛도 참 좋아합니다.

친정에 저희 집 반려동물 강아지 푸들 모찌가 있습니다.

다섯살인지 네살인지 헷갈리네요ㅎㅎㅎㅎ

저희 집 모찌는 갈색이라 그런지 가끔 치킨을 연상 시키곤 합니다. 별명이 치킨입니다. 후라이드가 생각이 난데요.

몸무게가 8kg인데, 그 소리를 듣던 제 친구가 모찌가 케틀벨의 무게와 같다고 아래 사진에 모찌를 캡쳐해 줬습니다.

반려동물 우리 집 푸들 모찌

이렇게나 귀여운 우리 모찌, 푸들의 성격과 특성을 한 번 알아볼까요!!!


" 푸들 성격 과 특징 "

 

푸들은 크기와 무게에 따라 세 종류로 분류됩니다.

스탠더드, 미니어처, 토이로 분류되며, 흰색 검은색 갈색 은색 크림색 등 10가지의 단일 색을 띄고 있습니다.

1. 푸들은 원래 사냥에 활용되던 견종이다  ---->  이 말에 동감합니다!! 사냥에 활용되던 견종이라 달리기를 잘해요!!

2. 푸들은 학습 능력이 뛰어나다 ----> 역시 동감합니다. 저희 집 반려동물이라서 그런 것이 아니라 정말 똑똑해요!!

    견종 지능 순위 3위라고 하네요!! 우리 모찌는 역시 똑똑해!!! 아주 어렸을때 부터 배변훈련이 완벽했습니다!!

    물론 다섯살이 다 되어가지만 아직도 배변훈련을 잘하면 폭풍 칭찬을 받고 있어요ㅎㅎㅎㅎ

3. 주둥이의 길이가 길다 ----> 모찌의 주둥이가 길어요! 그래서 아주 사랑스럽습니다.

4. 갈색 푸들은 눈 색깔이 진한 호박색이다 ----> 주말에 우리 모찌의 눈 색깔을 자세히 확인해 봐야겠어요ㅎㅎㅎ

5. 복실복실 한 털을 가졌으나 털이 빠지지 않는다 ----> 털 빠짐이 적어 가정에서 키우기 아주 적합해요!!

*털은 빠지지 않지만 관리를 해줘야 함으로 한달에 한 번 정도 애견샵에 가서 미용을 하고 있습니다.

6. 푸들은 충청심이 뛰어나다 ---------> 어느정도 맞는 것 같네요ㅎㅎㅎㅎ

일반적인 특징이라 우리 집 푸들은 아닌데 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ㅎㅎㅎㅎㅎ

글을 쓰다 보니 푸들의 성격과 특징 보다 저희 집 반려동물 모찌의 자랑만 잔뜩 나열한 느낌입니다.

반려동물은 항상 사람을 따르고 사람보다 약한 생명임으로 사랑과 정성으로 대해 주시고

모두들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