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육아대백과사전

임산부, 독감 예방주사 맞아야 하나 말아야 하나(부작용+문제 백신 정리)

by 밍키찡 2020. 10. 22.

임신,육아대백과사전 : 임산부 독감 예방주사 맞아야 하나 말아야 하나


안녕하세요 복둥 맘 입니다.^^

이제 가을이 다가오고 코로나도 더 폭발적으로 증가할 수도 있다고 하는데

지금 제가 글을 포스팅하는 221355분 기준 독감 예방 주사를 맞고 나서 17명이 사망이라는 기사를 봤습니다.

독감예방 주사를 맞고 우리 복둥이에게 항체를 주고 싶었는데 계획이 다 물거품이 되는 것인가 싶네요.

저희 담당 산과 선생님도 산모에게 독감주사는 권장한다고 하셨는데, 독감예방 주사 관련 사고가 계속 발생하니

많이 불안합니다. 맞지 말까? 그래도 맞는 게 낫지 않을까?

그래서 현재 문제가 되는 백신이 무엇인지, 우리 집 근처 병원에는 어떤 백신이 있는지 찾아봤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사이트 검색 -> 비급여 진료 항목 검색 -> 인플루엔자 클릭하시면

우리동네 일정 규모 이상 병원에서 사용되는 백신을 알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

저도 독감주사는 3, 4가 구분밖에 못했는데 회사별로 만든 백신이 생각보다 많네요.

10월 21일 기준 백신 종류와 사고여부를 가지고 정리했습니다.

독감 백신 정리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표시된 백신 외, LG화학 플루플러스테트라, 어르신용 도 사고가 있습니다.

올해 백신 제조 수입업체는 10곳이며, 7곳이 국가사업에 참여했으며 녹십자, LG화학, 보령바이오파마, 일양약품, 한국백

, 사노피파스퇴르, SK바이오사이언스가 참여했습니다.

보령제약, 동아에스티, 글락소스미스클라인은 민간의료기관에 유료 접종분 백신을 공급했습니다. (국민일보 기사 출처)

분명 독감주사가 사망에 원인으로 뚜렷이 밝혀진 것은 없으며, 수입이 좋다 국산이 좋다를 구분하는 것도 아닙니다.

다만 17, 53, 기저질환도 없는 분들이 사고가 났고, 저 역시 독감주사를 맞아야 하는 입장으로 열심히 기사를 찾아보

고 찾아본 결과 GSK에서 제조한 독일산 플루아릭스테트라프리필드시린지가 안전하다는 의견이 많아 보입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일정 규모 이상의 병원에는 어떤 백신이 납품돼있는지 표시되니 병원을 잘 찾아보시고,,

꼭 독일산일 필요 없이 독감 예방 주사 맞기 전에 혹시 문제가 된 백신인지 아닌지 꼭 확인해 봐야 할 것 같아요!!

오늘 병원 20 군대 가량 전화했는데 어디에도 독감주사 백신이 없네요..!! 내일도 전화를 돌려봐야 할 것 같네요.

혹시 수정될 내용이 있으면 꼭 알려주세요~!

그리고 더 이상 독감 예방 주사 관련 사고가 없었으면 합니다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