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모든것

인터넷 전입신고 방법, 인터넷으로 손 쉽게 전입신고하기

by 밍키찡 2020. 10. 30.

인터넷 전입신고 방법, 인터넷으로 손 쉽게 전입신고하기

인터넷으로 전입신고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슈가부부 복둥 맘 입니다. 며칠 뒤 동대구역 근처로 이사를 가게 되는데요~ 인터넷으로 손쉽게 전입신고 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관할 주민센터를 가지 않고도 손 쉽게 인터넷으로 신청이 가능하다니 너무 편리하네요!! 아!! 썸네일 사진은 제가 자주 방문하는 이웃님께서 항상 깔끔하게 썸네일을 만드셔서 물어봤는데 사이트를 알려주셔서ㅎㅎㅎ덕분에 쉽게 만들었네용 감사해요~

1. 포털사이트에서 '전입신고' 검색

2. 정부24 사이트에서 '전입신고' 검색 및 클릭 신청

3. 전입신고 유의사항 확인 클릭(*온라인 전입신고는 미성년자나 대리인은 안돼요, 세대주만 신청 가능합니다)

 - 혹시 세대주 확인이 어려우시다면 : 정부 24 접속 -> 상단 메뉴 중 서비스>신청확인공유>사실진위확인>세대주 확인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 넣은 후 공인인증서로 본인확인 하시면 세대주 확인이 가능합니다.)

4. 전입신고는 1단계 신청인 정보, 2단계 이사 전에 살던 곳, 3단계 이사 한 곳 으로 나눠집니다.

5. 저희는 빈집으로 이사 클릭 / 만약 자취 등으로 혼자 살다가 다시 본가로 들어가는 경우는 이사온 곳에 기존에 살고 있는 세대주가 있는  경우 클릭 하시면 됩니다.

6. 전입신고를 통해 우편물 등 이전 서비스도 함께 신청 할 수 있습니다.

남편회사가 김천혁신도시에 있어서 이제 동대구역에서 기차를 타고 출 퇴근해야 하는데 피곤할까봐 걱정이 되네용 그래도 저를 위해 고민없이 이사에 동의해준 남편에게 무지 고마워용ㅎㅎㅎㅎ여하튼 정말 손 쉽게 인터넷으로 전입신고 하는 방법 마칩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용~!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