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육아대백과사전

아기 젖병 추천 의사가 만든 닥터브라운 젖병

by 밍키찡 2020. 11. 10.

배앓이 없는 닥터브라운 젖병 (내돈내산)


안녕하세요 복둥 맘입니다^^ 이사하고 집 정리가 대충 끝나가고 이제 출산 용품 필요한 부분들을 구입하고 있어요. 사실 젖병은 산후조리원 가서 사도 늦지 않는다고 했지만 저는 뭐든 한 번 시작하면 끝을 보는? 집념의 성격이라ㅎㅎㅎ준비 할 수 있는 건 지금 다 준비해버리자! 마음으로 젖병도 주문했습니다. 오전 내내 젖병 관련 유튜브나 블로그를 보니 추천하는 젖병이 다 비슷비슷하더라고요 몇 가지로 브랜드로 압축되고 젖병의 재질이 무엇인지? 용량이 어떠한지? 등으로 나눠지더라구요

브랜드 별

엄마들이 많이 사용하는 젖병 브랜드는 1. 더블하트 젖병- 국민 젖병이라 불린다네요ㅎㅎ 106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2. 하겐 젖병 - 졎병계의 명품?이라는? 말이 있던데 일반 젖병과는 다른 모양 때문인지 정확하겐 잘 모르겠어요 3. 유미 젖병 - 배앓이 방지 세계 특허제품이라고 합니다. 그 외에도 모윰, 스펙트라, 그린맘 등등 제품이 엄청 많네요!

재질 별 플라스틱 VS유리

플라스틱은 유리에 비해 당연히 가볍고 손목에 무리가 크게 없지만 젖병 소독 부분에서 유리제품보다는 불리한 것 같구, 유리제품은 플라스틱 제품과 상반되는 것 같네요^^ 플라스틱 제품은 아래와 같이 분류됩니다.

1. PP-말랑말랑한 질감에 교체주기가 짧고 열탕 소독에 불리하나 젖병 소독은 가능함

2. PPSU-많은 젖병들이 PPSU재질이 많더라구요 조금 딱딱한 질감이고 PP보다 내구성이 조금 더 강함

3. PESU-PPPPSU 중간 정도의 내구성을 가지고 있으며 젖병 소독에 불리함

간단하게 플라스틱 소재 제품들에 대해 알아봤고 저는 브라운 박사가 만든 닥터브라운 유리젖병을 구매했습니다.(브라운 박사가 집필 한 책도 구매함ㅎㅎ) 열탕 소독이 가능하고 배앓이를 방지한다고 해서 선택! 세척이 몹시 번거로워 짜증 난다는 후기도 보긴 했지만 아기 배앓이를 방지한다면 제가 불편한 부분은 얼마든지 감수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사실 아기 배앓이가 무엇인지 잘 모르지만 맘카페나 블로그 등에 보면 배앓이 관련돼서 고민하는 분들이 많더라구요ㅠㅠ 심지어 젖병을 수십 개 바꿨다는 분도 계셔서 그냥 닥터브라운 젖병 몇 개만 사보자 했습니다.

닥터브라운 젖병

한통에 작은 사이즈 2, 큰 사이즈 2개 요렇게 4개가 들어있네요! 사용해보고 좋으면 조금 더 구매해 볼 생각입니다.  초록색 부분이 배앓이를 방지해 주는 부분인 것 같아요! 배앓이가 공기가 많이 들어가서 생긴다고 했는데 공기를 조절해주는 기능이 있는듯 합니다. 생각해보면 젖병을 31주에? 벌써? 샀다고 할 수도 있지만 그래도 이렇게 준비하는 게 재밌네요~! 또 추후에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한번 더 포스팅해볼 예정입니다.

닥터브라운 젖병

모든 제품은 장점과 단점이 있으니 원하시는 브랜드, 재질 별로 잘 살펴보시고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러면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