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육아대백과사전

육아도서, 임신출산육아 대백과 리뷰

by 밍키찡 2020. 10. 8.

임신대백과사전

내돈주고 내가 산 육아분야 12년 연속 1위를 기록하는 노란색!

사실 임신전에 사둔 책인데, 지금 이렇게 유용하게 보고 있습니다. 책의 두께가 상당합니다.

가격은 18,500원이지만 인터넷을 이용하면 조금 더 저렴하게 살 수 있을 것 같네요!

임신 출산 육아 대백과 내용 중

 

그럼 먼저 이 노란색 책 외관? 일단 아이 그림이 있어서 너무 귀엽습니다.

첫장을 넘겨보면 둘째장 계속 넘겨봐도 광고만 있네요;;;

어느정도 넘어가야 목록이 나옵니다.

1)임신의 기초 정보 뿐만 아니라 2)출산 그리고 3)육아까지

분야가 나눠져 있어요!!

수학의 바이블이 정석이라면, 육아의 바이블은 바로 '임신 출산 육아 대백과' 이 책이구나를 뿜뿜 느꼈습니다.

저와 같이 첫 임신이라면 태아가 어떻게 성장하는지, 출산 예정일이 언제인지, 병원은 언제 가야하는지,

매달 변화하는 몸 상태 까지 제대로 알 수 가 없을테니까요 그런데 이 책은 친절하게 개월별 신체변화를 알려주네요.

책을 넘기다 보면 예상치 못한 사진들이 꽤 많습니다!!! 직접 보시면 알 것 같아요.

분만 시 방법을 선택할 때 마취하는 부분 부터 시작해서, 자연분만 시 아이가 탄생하는 과정

회음 절개 부터 시작하여 아이의 머리가 빠져나오는 과정, 제왕절개 사진이 굉장히 면밀하게 나와있다는 점!

솔직히 처음 보는 사진이라 많이 놀랐습니다. 그치만 엄마가 되려면 잘 알고 있어야겠죠?

또한 산후조리 가이드, 산후 건강검진, 산후 영양 플랜 등이 소개 되어 있습니다.

또 산후조리를 어디서 하는지, 신생아 키우기, 육아의 기초, 유방 마사지 하는 법, 이유식 먹이기 등 다양하게

나와있어서 초보 육아맘들이 보기에 참 좋은 책인것 같아요.

좀 재미있었던 부분은 '아기의 변과 건강'이라는 부분이였는데

실제로 수유기,이유기 등 아기의 변의 상태를 사진으로 나열한게 재밌었어요.

아마 저도 아이 낳고 나면 이 책을 보면서 아기의 변색깔을 유심히 지켜볼 것 같단 말이죠ㅎㅎㅎㅎ

또 요즘 코로나 19같은 바이러스를 보면 아기들 예방 접종도 신경 써야 할 것 같아요.

시기별로 예방 할 수있게끔 표로 나와있는 부분도 정말 유용할 것 같아요.

마지막으론 생후 개월 수에 따라 아이의 성장 표준치가 백분위로 나와있는데 저 역시 출산 후 자주 확인하며 우리

아이의 성장분포를 확인 할 것 같네요.

임신,육아를 잘 알지 못하지만 잘 알아 보기 위해 자주 봐야 할 도서 인 것 같습니다.


" 결  론 "

육아의 정석 도서로 추천하고 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