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육아대백과사전

태교 바느질, 흑백 모빌만들기, 아이구 허리야~

by 밍키찡 2020. 10. 15.

임신대백과사전


안녕하세요. 복둥 맘입니다.^^

오늘은 흑백 모빌 만들기를 했습니다.

한자리에서 꼼짝없이 앉아있었더니 살짝 배가 뭉칩니다.^^

룰루랄라 즐겁게 시작했는데, 마지막엔 한숨 백번?ㅎㅎ

그래도 결과물을 보니 뿌듯합니다.

흑백모빌 완성 !

물론 시중에 다양한 모빌이 나와있지만,

직접 만들어 주는 모빌도 의미가 있을 것 같아서

복둥이를 위해서 한번 만들어 봤습니다.

모빌 만들기 준비물

이름은 해 달 별 흑백 모빌 만들기 태교 바느질 DIY 세트인데,

펠트지, 딸랑이, 낚싯줄, 시침핀 등 이 들어있습니다.

(완전 똥 손인데 성공할 수 있을까? 그냥 하지 말까?)

몹시 갈등했으나, 시작했으면 끝을 보는 성격이라

빠르게 시작했습니다.

구름모양

삐뚤 삐뚤 예쁘진 않지만, 가장 쉬워 보이는 것부터 완성했습니다.

태교로 마음을 편하게 하기 위해 시작했는데,

먼가 살짝 스트레스를 받는 느낌도 들었습니다.

바느질이 크게 적성에 맞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먼저 펠트지 두 개를 바느질하고, 펠트지 안에 솜을 넣고, 딸랑이도 넣고

설명서가 친절한 편이라서, 이해하기도 쉽네요!

구름, 별, 해님, 무지개를 만들고 나무에 연결하고 나니 완성!!

모빌 옆에 딸랑이 공 만들기 세트도 같이 왔는데, 후딱

완성했습니다. 딸랑딸랑 복둥이 태어나면 공 흔들어줘야지~!

주의 사항을 보니

흑백모빌은 생후 1~2개월에 사용하며, 신생아들이 색상 구분을 하지 못해,

이때는 명암으로 윤곽을 구분한다고 하네요! 신기하네요!!

모빌을 설치할 때는 아기의 머리 위에 수직으로 설치하는 것이 아니라,

아기가 누웠을 때 비스듬히 볼 수 있게 달며,

모빌 인형과 아기의 눈까지의 거리가 30cm가 되어야 된다고 해요!

모빌 설치 할 때 꼭 참고해서 설치 해야겠어요!

또 청각 발달을 위해 오로골 같은 것도 달아주면 더 좋다고 합니다.

추후 오로골 구매해서 같이 달아야겠어요!!

오늘 하루 모빌 열심히 만들어 봤는데, 손가락을 야무 딱지 게

움직였으니, 복둥이 두뇌에 도움이 좀 됐을랑가 싶네요ㅎㅎ

(복둥아 엄마 여러 가지 노력 많이 하구 있당, 건강히 태어나렴~!)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고 행복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