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모든것

수성구 맛집 순대국밥 먹고싶을땐 신의한순대국밥

by 밍키찡 2020. 12. 5.

대구 순대국밥 신의한순대국밥(수성못 인근)


안녕하세요 복둥 맘 입니다^^ 오늘은 복둥이 정기검진 있는 날~! 복둥이 만나고 나서 남편이랑 근처 수성못에서 순대국밥 한 그릇 뜨뜻하게 먹고 왔습니다. 날씨가 쌀쌀해지니 순대국밥과 같이 뜨끈한 음식이 당기더라고요ㅎㅎ제가 생각했을 때 대구에서 제일 맛난 순대 국밥집은 칠곡의 소문난부자돼지국밥집 이라고 생각하지만 꽤 거리가 먼 관계로 근처 신의한순대국밥 집으로 갔습니다.

순대국밥은 서민들의 애환이 담긴 음식이여서 조금 낡은 건물속에서 먹는 뜨뜻한 국물이 바로 국밥의 맛이 아니겠는가?라는 마음을 가지고 있었는데 오늘 간 식당은 국밥집에 대한 이미지를 완전히 깨 주는 느낌이었습니다. 카페에 온 것 같은 느낌이랄까요? 물론 저의 편견일 수 도 있지만 음악마저 팝송이 흘러나와서 남편과 둘이서 하하호호했네요^^

드디어 기다리던 전통순대국밥이 나왔습니다! 순대는 분식집에서 파는 당면 순대가 아니라 속이 다양한 재료로 가득 차 있는 병천순대?이고 따로 순대를 시켰는데 순대 역시 병천순대였습니다~ 주문과 동시에 음식이 나와서 크게 기다리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순대가 국밥속에 너무 많아서 돼지국밥을 시킬 걸 그랬나, 돼지고기 편백찜을 시킬 걸 그랬나 라며 살짝 아쉬워했지만 더 이상 임신 중에 순대 생각은 나지 않도록 배 터지게 먹고 왔네요ㅎㅎ병원 다녀와서 오전 열시에 식사를 하러 갔는데 중간중간에 식사하러 오시는 손님이 많았어요~ 홀도 내부가 넓어 자리가 널찍널찍해 좋았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벽히 가능할 것 같습니다. 반찬들은 셀프코너가 있어서 더 필요한 반찬을 먹을 수 있어요~! 국밥에는 깍두기 국물을 넣어서 먹으면 꿀맛인데... 아쉽게 깍두기가 없어요!! 그치만 양파가 아삭아삭 맛있어서 좋았습니다~!

식사를 마치고 계산하러 가니 사장님이 마스크를 서비스로 주시더라고요~! 사장님의 센스에 한 번 놀라고 분위기에 또 한 번 놀라고!!! 수성못 근처에서 국밥이 먹고 싶다면 신의한순대국밥 집으로 가시면 될 것 같아요~! 오늘도 잘 먹고 재밌는 하루를 보냈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댓글